커피를 마시면 안되는데 그만! 낮에 커피를 마시고 아직까지 잠이 오지 않는다. ㅜ_ㅠ

FF8의 "eyes on me"를 들으며(응?-_-?) 리프트를 플레이한 후기를 적기로 했다. 

생각보다 빨리 한국에서 서비스를 하는구나 리프트! 잘 생각했어. 디아블로3 시작하기전에 시작하는게 좋을거임 훗. 

그런데 알고보니 오픈베타가 아니고 "대규모 오픈형 테스트"로 누구나 참여는 할 수 있는데 나중에 정식 오베하면 플레이 데이터가 삭제되버린다는 슬픈 사실. -_ㅜ

(이 사실을 알고 몇시간 해보다가 정식 오베하면 하자 하고 쉬는 중)

이라 쓰고 한달이나 지나서 글을 올리게 되어 이젠 정식 서비스를 하고 있구나 -_-;;;;;;  (3월 30일에 쓰기 시작해서 4월 26일에 올림)

한달에 19,800원으로 적절한 가격이라 생각된다. 




스토리, 퀘스트

메인스토리는 신들이 텔라라를 만들었는데 나쁜놈들이 나타나서 파괴하려고 하는 그런 내용임. 

요번에 한글판으로 할때 디파이언트로 해봤는데 시간 여행을 한다는 스토리에 몰입이 쏙쏙 잘 됐따. 

작은 퀘스트들도 스토리가 재밌는 듯. 


캐릭터, 종족 및 직업

리프트는 두 진영(?)을 선택할 수 있다. 지난에 북미버전에서는 가디언을 했으니 이번에는 디파이언트로! 왠지 와우의 호드같은 느낌이 들어서 선택했다.

총 6종족이 있는데 각자 개성이 강해보인다. 종특도 나름 있긴 하던데 겹치는 종특도 있는거 같고 와우의 종특처럼 유용할지 지켜보겠음!

직업은 크게 워리어/로그/메이지/클레릭 계열로 각각 다양하게 세분화된다.(점점 보고서를 쓰고 있는 기분이 -_-)

에잇 그런건 둘째고! 캐릭터가 예쁜지 봐야함. 후후. 커스터마이징은 심즈처럼 자유롭게는 안되는데 얼굴형 조절로 어느정도는 독특하게 만들 수 있는듯하다. 

나름 예쁘다고 만들어서 로그인했다가 다른 사람 캐릭보고 급 로그아웃후 캐삭! 이후 그냥 템플렛에 저장된 아이를 재활용했다. 흑..


소울트리

스킬트리인데 직업을 정한다고 한가지만 찍는 게 아니고 여러 트리에 있는 걸 맘대로 찍을 수 있다.

맘대로 찍을 수 있어도 왠지 국민트리가 아니면 껄쩍지근한 나같은 사람을 위해 친절하게 요거 요거 찍으라고 가이드도 해준다. 아주 좋아용.

(남들찍는대로 찍을거임..무조건 추천트리 아니면 안찍을거임.ㅋㅋㅋ)

근데 스킬이 너무 많다능 ;ㅁ; 디아3는 스킬이 너무 없어서 불만인데 얜 너무 많아...


전투 및 타격감


리프트가 열렸다!!! 언능 뛰어가서 잡아 줍시다. 쪼렙인데 혼자 덤볐다가 황천길 가는수가 있으니 주변에 얼쩡거리는 사람들 있는지 보고 가는것이 좋을듯.


던전도 있다고 하는데 못가봐서 아쉽다. -_ㅜ 타격감은 와우랑 비슷한듯 하고 스킬 이펙트나 발동될때 시원시원한 느낌. 

다른 게임에선 파티 찾으려면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데 리프트는 필드에 리프트 이벤트(?)가 발생하면서 공개파티에 자유롭게 참여하는게 가능하다. 

리프트 미션을 마친 후에는 또 자유롭게 나가면 된다. 

옛날식으로 인사하고 얘기나누는게 없어서 아쉽긴 하지만 짧은 시간 접속해서 혼자하는 플레이어에겐 더없이 좋은 시스템! 


인터페이스


황금색 화살표를 따라가면 퀘스트를 할수 있을지어다.


편하다! 왠만한건 다 있고 와우랑 비슷한듯. 


그외 컨텐츠

생활스킬이 있는데 포션제조하고 옷만드는거랑 무기만드는 것 정도. 하우징이 없는 것이 아쉽다. ;ㅁ; 하우징은 왜 아키에이지에만 있는고양.


이혼도 할수 있는 현실적인 시스템!


대도시에 갔다가 우연히 발견한 아이템. ㅋㅋ 재밌는 발상이다. 

결혼하려면 돈이 많이 드는구나. ㅠㅠ


결론

와우같은 게임을 무척 오래 했던 사람들에겐 그밥에 그 나물처럼 느껴질수 있을듯하다. 

양산형 게임과는 비교가 안되게 잘만들었고 알찬 내용이지만 좀하다가 말았다. 아무래도 와우를 첨하듯이 그렇게 몰입해서 하게 되진 않는다. 

아키에이지도 그렇고..얘도 그렇고. 

어쩌면 내가 늙어서 게임 불감증(-_-?)에 걸렸을지도 모르겠다. 몸이 피곤하기도 하고 흑흑.

Posted by 후크 선장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저도 한창 즐기다가..
    정식서비스 발표되자마자 접었습니다.

    와우랑 그밥에 그나물이라는게 영..맘에 안들더라구요 ㅎ

    2012.04.29 12: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